내가 내고 있는 아파트관리비가 과연 적정한가?
매달 납부하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가 적정한 건지 항상 궁금하면서도 맞게 나오겠지 하는 마음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내가 내는 관리비랑 이웃의 관리비라던지 근처 아파트 관리비는 얼마나 나오나 궁금한 분들을 위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공동주택 관리 정보 시스템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여기에 들어가시면 자신이 사는 아파트의 공용관리비를 포함 47개항목의 관리비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주변아파트단지와 비교도 가능합니다. 입주민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할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지출은 없는지 옆단지나 옆동네에 비해 관리비가 과하지는 않은지 비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리비 절약할 수 있는 작은 팁한가지
최근 1인가구의 증가도 있고 아파트에서도 TV시청대신 OTT서비스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OTT서비스 티빙이나 웨이브를 통해서도 정규방송은 얼마든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은 TV수신료 2,500원은 그냥 추가로 납부하는 셈이라 TV수신료 해지를 통해서 매달나가는 2,5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관리사무소에,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한국전력공사(전화번호 123번) 또는 KBS(전화번호 1588-1801번)에 전화해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위사이트를 통해서 내 관리비가 적정한지도 알아보시고 이웃들과 비교하여 내가 과한부분은 무엇인지 잘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파악하시어 조금이라도 가정살림에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